가로세로 PUZZLE
가로세로 PUZZLE
  • .
  • 승인 2015.03.04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로열쇠>
① 탄소 원자로 이루어져 있으며 원자 1개의 두께로 이루어진 얇은 막
③ 벼의 키다리병균에 의해 생산된 고등식물의 식물생장조절제이다.oooo의 작용은 신장촉진작용을 들 수 있다. 그 외에, 종자발아촉진작용, 개화촉진작용, 착과(着果)의 증가작용, 열매의 생장촉진작용 등이 있다.
④ 오스트로아시아어족에 속하는 캄보디아 공용어
⑦ 그리스신화에 나오는 제우스와 이오의 아들
⑨ 나비목 흰나비과의 곤충. 앞날개길이는 35∼42mm이다. 몸은 검으나 회백색 털로 덮여 있어 희게 보인다. 날개는 희고, 날개맥 밑부분, 바깥선두리는 검다. 암컷에는 비늘가루가 적다. 수컷의 더듬이는 끝만 황색이나 암컷은 절반 가량이 황색이다. 성충은 연 1회 5~6월에 나타나 천천히 날아다니며 화초에 모인다.

<세로열쇠>
① 서양 장식모양의 일종이다. 로마 시대의 벽화에 처음 사용됐고, 르네상스 시대에 특히 즐겨 쓰여 라파엘의 바티칸 궁전 로지아의 장식과 같은 걸작을 낳았다.
② 태평양의 미크로네시아 연방의 환초섬으로, 많은 주민이 전색맹을 가지고 있다. 면적은 1.8km다. 일본이 1900년대 발견했다.
⑤ 14∼16세기에 서유럽 문명사에 나타난 문화운동이다.
⑥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아구라 힐스 출신의 록 밴드이다. 1996년 결성 이후, 메이저 데뷔 음반인 "Hybrid Theory"로 성공했다.
⑧ 18세기의 스위스 수학자 레온하르트 오일러가 고안한 '마방진 게임'에서 유래됐다. 1984년에 일본의 퍼즐회사 니코리에서 ooo라는 명칭으로 판매하여 크게 인기를 얻었고 그후 세계 각국으로 확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