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세로 PUZZLE
가로세로 PUZZLE
  • .
  • 승인 2015.02.13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로열쇠>
① 물질이나 용액이 전하를 운반할 수 있는 정도. 비저항의 역수이다.
④ 헝가리의 작곡가 리스트의 피아노곡집 《파가니니에 의한 초절기교(超絶技巧) 에튀드》전 6곡 중 제3곡.
⑥ 수면 시 이상행동(parasomnia)에 속하는 각성 장애를 지칭한다. 수면 중에 보행을 비롯하여 복잡한 신체 활동을 하며, 때때로 알아들을 수 없거나 의미 없는 말을 하기도 한다.
⑧ 조선 중기의 학자 이황(李滉)이 경서에 관하여 석의한 것, 즉 뜻을 해석한 것을 1609년(광해군 1년)에 문인인 금응훈(琴應壎) 등이 수정, 보완하여 간행한 책.
⑩ 길이, 무게, 수효, 시간 따위의 수량을 수치로 나타낼 때 기초가 되는 일정한 기준. 근, 되, 자, 그램, 리터, 미터, 초 따위가 있다.

<세로열쇠>
②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무상으로 재산을 받아들이는 것을 말한다. 이 재산은 국유재산이 된다.
③ 후지코 F. 후지오 (藤子·F·不二雄)가 그린 만화로, 일본에서는 1969년에 연재가 시작됐다. 1970년 1월호부터 후지코 후지오라는 이름으로 1화씩 집필했다.
⑤ 라오인민민주공화국(Lao PDR, Lao People's Democratic Republic)의 다른 이름.
⑦ 구류 중인 미결수가 병이 날 경우 그를 석방하는 일.
⑧ 내화물을 만들 때 배토에 물을 적게 부어 단단하게 이겨 성형하는 방법.
⑨ 1919년 간도(間島)에서 천주교도가 중심이 되어 조직된 독립운동단체. 방우룡(方雨龍, 단장), 김연군(金演君, 부단장), 김종헌(金鍾憲, 참모장), 허은(許垠, 營長), 정준수(鄭駿秀, 서무부장), 홍림(洪林, 재무부장) 등이 주축이 되어 조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