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미래 혁신 이끌 우리대학 인재에 투자
퀄컴, 미래 혁신 이끌 우리대학 인재에 투자
  • .
  • 승인 2015.02.13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디지털 무선총신 기술, 제품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퀄컴의 자회사 퀄컴 테크놀로지 Inc.가 미래 무선통신과 모바일 혁신을 이끌 우리대학 인재들의 연구에 투자한다.
지난 12월 4일 우리대학에서 퀄컴 테크놀로지 Inc.가 우리대학 통합*박사과정 학생들에게 연구 장학금을 지원하는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 행사가 열렸다. 혁신 정신을 도모하기 위해 만들어진 이 프로그램은 장학생에게 별도 조건이나 의무 사항을 요구하지 않는 것이 큰 특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우리대학 교수진들이 선발위원이 되어 서류 심사를 거친 최종 참가자들의 프레젠테이션을 △혁신 및 창의성 △무선통신 및 모바일 산업에의 영향력 △실현 가능성 △프레젠테이션 스킬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총 10명의 학생들이 선정됐다.
퀄컴 테크놀로지 Inc.는 이들 학생들에게 총 10만 불의 지원금을 전달했으며, 학생들은 지원금 외에도 연구를 수행하는 1년간 퀄컴사 엔지니어와 관련 산업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하는 기술 워크숍에 참가해 자신의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조언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된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이태원 퀄컴코리아 부사장은 “퀄컴은 다양한 방식의 산학 교류와 지원을 통해 핵심역량을 갖춘 이공계 인재를 양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라며, “차세대 통신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써 이공계 학생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해 이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