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세로 PUZZLE
가로세로 PUZZLE
  • .
  • 승인 2014.11.19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로열쇠>
② 굴슬운동(屈膝運動)이란 뜻이며, 일반적으로는 바벨을 어깨에 짊어지고 서서 깊이 웅크린 다음 일어서는 운동을 말한다.
④ ○○○은 삼사정계(三斜晶系)에 속한다. 굳기 5∼6, 비중 2.6∼2.8, 천청색 ·청록색 ·녹색을 띠고, 조흔색은 백색 ·녹백색이다. 아름다운 것은 보석으로 쓰이며, 12월 탄생석이기도 하다.
⑥ ○○○○는 관절이나 근육 등 운동기의 다발성 동통과 운동장애를 나타내는 원인불명의 전신성 만성의 염증성 질환군의 총칭이다.
⑦ ○○○는 직선봉을 삼각형으로 조립한 일종의 빔(beam)이다. 교량, 건축물 등의 골조 구조물로 널리 사용된다.
⑨ ○○○ 프로젝트는 설치미술가 폴로렌타인 호프만이 국경도 경계도 없으며, 사람을 차별하지도 않으며 어떠한 정치적 의도를 가지고 실시한 것으로 10월 14일부터 11월 14일까지 한 달여 동안 서울 석촌 호수에 전시되었다.
⑪ ○○○는 간첩장비 비밀 매설지로 주로 남파된 북한 공작원들이 고정간첩에게 줄 무기 등을 숨겨놓는 장소를 가리킨다.

 

 

<세로열쇠>
① ○○○○는 보통 고무벨트로 된 양말대님처럼 다리를 압박하지 않고, 운동을 많이 해도 양말이 흘러내리지 않는다. 거들에 달려 있는 고무벨트나 와이셔츠의 소매 길이를 고정시키기 위하여 팔에 두르는 고무벨트 등도 이에 속한다.
② ○○○○○○○○은 수중다이빙이라고도 하며, 수중 마스크ㆍ핀ㆍ스노클을 부착하고 잠수하는 스킨다이빙(skin diving)과 아쿠아렁(aqualung:水中肺) 등을 메고 잠수하는 스쿠버다이빙(scuba diving)으로 구분된다.
③ ○○○○ 간섭계는 마이켈슨 간섭계에서 변형된 것이다. 한쪽의 광선속 중에 놓인 평면경의 조합, 렌즈와 구면경의 조합으로 변경함으로써 프리즘의 검사, 렌즈의 수차 측정 등에 쓰인다.
⑤ ○○의 주요 성분은 당질(포도당*과당)이 약 40%를 차지하며 유기산으로는 새콤한 맛을 내는 시트르산이 약 1.5% 들어 있다. 수용성 비타민(B1*B2*나이아신)도 들어 있으나 양은 적다. 껍질에는 타닌, 종자에는 갱년기 장애에 좋은 천연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들어 있다.
⑧ 어니스트 ○○○○는 원자핵을 발견한 과학자로, “원자는 대부분 빈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원자의 중심부에는 양전하를 띤 원자핵이 있고, 그 주위를 음전하를 띤 전자가 돌고 있다”는 ‘유핵원자모형’을 발표했다. 또한, 이 공로로 1908년에 노벨 화학상을 수상했다.
⑩ ○○○은 방사능 물질이 방사능을 방출하는 능력을 측정하기 위한 방사능의 국제단위(SI)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