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씨그랜트센터, “안전지키 Go! 바다로 Go!”
경북씨그랜트센터, “안전지키 Go! 바다로 Go!”
  • .
  • 승인 2014.10.15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 안전 위해 찾아가는 해양안전교실 개최

해양수산부 지정 경북씨그랜트센터(센터장 유선철 창공 교수)가 경북지역 청소년들의 해양 안전에 대한 의식을 고취시키고 위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신속한 대응 방법을 알 수 있도록 “찾아가는 해양안전교실 ‘안전지키Go! 바다로 Go!’”를 11월까지 연다.
경북씨그랜트센터가 주최하고 한국해양소년단경북연맹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경북지역 초등학교를 방문해 △비상용 구명보트 탑승법 △구명로프 사용법 △올바른 구명조끼 착용법 등의 체험 교육과 해양 사고 예방 영상 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 1일에는 경주 월성초등학교와 황남초등학교에 방문해 약 200여 명의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구명로프나 주위 물건을 사용한 인명 구조 방법, 실제 사용되는 구명보트 탑승 체험 등 현실감 있는 콘텐츠로 구성돼 참가 학생들의 큰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유선철 경북씨그랜트센터장은 “위급한 사고 시 학생들이 신속하고 안전한 행동을 취할 수 있도록 장기적으로 해양 안전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보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북씨그랜트센터는 해양수산부와 경상북도의 지원을 받아 지역 해양수산 분야 지역 현안 문제를 발굴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2009년 우리대학에 설립됐으며, 지역 밀착형 연구와 해양수산 전문 인력 양성, 지역 신성상 산업 발굴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