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하반기 유료 건강검진 실시
2014년 하반기 유료 건강검진 실시
  • 최태선 기자
  • 승인 2014.10.15 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내 구성원의 질병을 조기 발견하고 건강 유지를 위해 한국의학연구소(KMI)가 10월 7일부터 8일 오전 8시 50분부터 오후 1시까지 학생회관 3층에서 유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이를 위해 한국의학연구소는 소속 건강검진 버스를 보내 학내 구성원들의 정확한 검진에 힘썼다.
이번 검진은 대학 전 구성원과 구성원의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됐고 비용은 선택 항목에 따라 최소 30,000원에서 최대 237,000원이었다. 검진비는 검진 당일 지불 가능했다. 단, 유해인자 사용 대상자들은 무료로 검진이 가능했으며, 대상자 여부는 사무실 혹은 총무안전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검진항목은 △기본 검사 △결핵 검사 △혈액종합 검사 △종양표지자암 검사 △A형 간염 항원ㆍ항체 검사 △갑상선 혈액 기능ㆍ암 검사 △풍진검사 항원ㆍ항체 검사 △유방암 검사가 있었고 원하는 검사 항목을 복수 선택할 수 있었다. 기본적으로 혈액검사와 X-ray 촬영, 소변검사 및 의사 상담이 있었고 선택한 항목에 따라 X-ray 흉부 촬영이나 기타 검사가 추가됐다.
혈액 종합검사를 통해서는 총 70여 종의 이상 상태를 알아볼 수 있는데, △간기능검사 △순환기계 및 지질대사 검사 △류마티스 및 통풍염증 반응검사 △신장기능검사 △철 대사 관련검사 △췌장 기능 검사 △바이러스성 간염검사 △성병 검사 △소변 검사  △혈액 질환 검사 등이다. 종양 표지자 검사로는 △간암 △대장암 △췌장암 △전립선암 △난소암과 같은 5가지 암을 검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