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연구팀, 우수 연구로 잇달아 주목받아
우리대학 연구팀, 우수 연구로 잇달아 주목받아
  • .
  • 승인 2014.09.03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연구사례가 잇달아 수상 및 우수사례 선정

우리대학 연구팀이 학술대회에서 잇달아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것은 물론, 국가연구개발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으며 학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최근 미래창조과학부는 ‘2014년도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을 선정, 발표했다.
△이태우(신소재) 교수는 ‘웨어러블 전자소자 구현을 위한 초고속 나노선 프린팅 기술 개발’ △황철상(생명) 교수는 ‘N-말단 메티오닌 단백질 분해 신호의 발견’ △김동표(화공) 교수는 ‘유독성 물질을 안전하게 다루는 화학공정 개발’ △최희철(화학) 교수는 ‘수질환경의 유해물질 입자 크기별 맞춤형 정화용 나노기공 소재 개발’로 선정됐다.
또한, 김형섭(신소재) 교수는 한국분말야금학회에서 신한다이아몬드가 수여하는 ‘신한다이아몬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김형섭 교수가 지도하는 김정기(신소재 통합과정) 씨는 프랑스 메스에서 열린 ‘강소성공정을 통한 나노재료학회’에서 ‘CST 공정에 의한 소성 변형의 수치적 해석’을 발표해 최우수 포스터 논문상(Best Poster Award)‘을 수상했다.
한편, 이지산(신소재 박사후연구원) 씨 역시 네덜란드에서 열린 ‘미세&나노유체 국제학회‘에서 물방울이 액체 표면에 떨어질 때 내부에서 일어나는 공기 방울의 초고속 동역학을 엑스선 이미징을 통해 규명한 연구로 고속카메라로 잘 알려진 포트론사로부터 ’최우수 비디오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