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기획 공모전과 기숙사 지역 사진 공모전 개최
문화기획 공모전과 기숙사 지역 사진 공모전 개최
  • 오준렬 기자
  • 승인 2014.06.04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우들의 미흡한 참여 아래 마감
학부총학생회 중앙집행위원회가 주최한 ‘문화기획 공모전’과 기숙사자치회가 주최한 ‘기숙사 지역 사진 공모전’이 지난 4월 13일과 20일에 각각 접수 마감되었다.
문화기획 공모전은 다양한 형식의 문화행사를 학우들이 직접 기획해 보는 행사이다. 전시, 대회, 공모전, 구조물 설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으며, 공모작 중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되면 기획한 아이디어를 실현해볼 기회를 얻게 된다. 우리대학 학부생이라면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이아령(생명 13) 학우가 ‘박태준학술정보관 영화상영의 날’과 ‘이달의 도서선정 및 카페에 비치’에 대한 아이디어로 금상을 받았다.
기숙사 지역 사진 공모전은 기숙사 지역 내의 봄 풍경을 비롯한 아름다운 모습들을 직접 사진으로 찍어보는 행사로 학부 기숙사 사생이라면 참가할 수 있다. 기숙사 1동~여자기숙사 1동, 지곡회관, 포스빌을 포함한 기숙사 지역에서 진행되었으며 Facebook 페이지 글 좋아요 개수와 기숙사자치회의 내부회의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이번 사진 공모전의 수상작은 총 2개로 정윤선(산경 12) 학우와 이건희(신소재 12) 학우의 작품이다. 정윤선 학우는 벚꽃이 만발한 봄의 풍경을, 이건희 학우는 기숙사 지역의 아름다운 야경을 사진으로 담아내었다.
하지만 두 공모전 모두 학생들의 참여가 매우 저조하였다. 문화기획공모전의 경우 PosB를 통해서만 홍보하였고, 기숙사 지역 사진 공모전의 경우에는 도토리, 페이스북, 동 게시판을 통해 홍보하긴 했지만, 학생들이 찾아보는 데 어려움이 따랐다. 앞으로 부족한 홍보를 보완하여 학생들의 주도적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