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하지 않고도 넓어지는 동아리방
이사하지 않고도 넓어지는 동아리방
  • 박정민 기자
  • 승인 2014.06.04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SS, 학생회관 동아리방에도 적용
QSS제도는 POSCO에서 시작해 2012년 7월 9일 학과별 실험실을 대상으로 우리대학에 도입되기 시작하여 차츰 학교에 확대되고 있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구현 및 우리학교 고유의 선진문화 정착을 최종 목표로 하는 QSS가 이번에 학생회관 등 학부생의 생활 시설에도 적용될 방침이다.
QSS의 올해의 목표는 행정 사무실과 생활 시설에서의 QSS 적용을 중점적으로 마무리하는 것이다. 이중 학생회관의 QSS는 생활시설 5S(정리, 정돈, 청소, 청결, 습관화)의 일환으로서,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구현해 학생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자 처음 실시되었다.
학생들이 동아리 활동을 하는 공간인 학생회관은 복도나 동아리방 내부 등이 어지럽고 무질서해 작업 환경을 저해하는 경우가 많다. 학생회관 QSS 적용은 이를 정리정돈하여 공간적, 시간적 낭비를 최소화하는 데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학생회관 QSS는 작년 1층의 생각나눔을 시작으로 현재 2층의 애드립 동방에서 실행되고 있으며 주된 활동은 모델 장소 만들기, 정리 정돈을 통한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 조성 등으로 이루어진다. 학생회관 QSS 적용에 대해서 조범진 QSS TF팀장은 “학생회관은 학생들의 생활공간이기에 학생들 스스로가 주인의식을 가지고 참여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