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상반기 유료 재학생 건강검진, 여성검진 개최
2014년 상반기 유료 재학생 건강검진, 여성검진 개최
  • 박정민 기자
  • 승인 2014.04.30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부터 교외 협약으로 외부 병원 건강검진도 가능
지난 10일과 11일에 걸쳐 재학생 건강검진과 여성검진이 실시되었다. 교내회보, 자유게시판, 플래카드를 통해 홍보가 이루어졌고 이름, 학번, 주민번호, 소속, 희망 검진 시간, 희망 검진 항목을 담당자 메일을 통해 보내는 형식으로 4월 5일까지 접수를 받았다. 우리학교 구성원이거나 가족이라면 검진을 받을 수 있었다. 검진은 학생회관 3층 대회의실에서 4월 10일, 11일 아침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이루어졌다. 학생 건강검진은 기본검사, 종합혈액검사, 종양 표지자 암 검사, A형간염검사, 갑상선혈액기능, 암검사 등 6종이었으며, 여성 검진의 경우 풍진 검사와 유방암 혈액 검사를 포함했다. 비용은 3만원에서부터 선택 사항에 따라 달라졌다.
이번 재학생 건강검진에는 사전 신청자 87명에 당일 추가 접수인원까지 참여하였다.
총학생회 나눔복지국원 장한빛 학우(화공 13)는 이번 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의 조기 발견으로 학생들의 질병 예방 및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고, 센터의 방문 및 할인으로 학생들의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본 건강검진의 경우 접수과정 없이 학생증을 가지고 각 병원 건강검진센터에 찾아가면 된다. 병원별 검진 내용과 검사 비용은 포비스 교내회보에 별도로 안내되어 있다. 또한, 학교에서 분류한 유해인자를 사용하는 125개 연구실 소속의 430여 명 학생에게는 대한건강검진 기본검사비용이 제공된다. 해당 연구실의 학생은 학과를 통해 개별적으로 공지를 받을 예정이다.
한편, 교직원들은 4월 1일부터 내년 2월 14일까지 교외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