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대 총학생회 과 함께하는 신학기
제28대 총학생회 과 함께하는 신학기
  • 하홍민 기자
  • 승인 2014.03.19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강 후 다양한 활동 및 행사 주최를 통한 학생들의 참여 유도

2014학년도 1학기 개강 후 제28대 총학생회 <LET’S 樂>이 다양한 행사를 주최하고 사업을 개최하며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지난 3월 한 달 동안 진행되었던 다양한 행사들을 보면 △공식 야잠 판매 △금연 교육 시행 △전공서적장터 시행 △포스텍 위시 리스트 사업 △자유주제 발표회 ‘생각 놀이터’ △교과목 설명서 원고 모집 등등이 있다.


학과분반 야구잠바를 넘어
우리대학 공식 야구잠바 판매
3월 3일부터 9일까지 총학생회에서 우리대학 공식 야잠을 만들어 학생들은 물론 교내 구성원들로부터 신청을 받았다. DAP(Design Art in Postec)에서 제작한 우리대학 공식 야잠 홍보 영상은 www. youtube.com/watch?v=EuDSRk5NS에서 볼 수 있다.

새 학기를 맞아 전공서적장터 시행
3월 6일과 7일에는 전공서적장터가 시행됐다. 전공서적장터는 학생회관 2층 홀에서 오전 10시 50분부터 오후 3시 20분까지 열렸으며 380여 권의 중고도서들을 제공했다.

포스텍 위시 리스트 작성 사업
3월 7일부터 22일까지는 포스텍 위시 리스트 사업이 진행된다. 이 사업은 우리대학 학부생들이 학교에 바라는 의견들을 수집하고 정리해 중요도를 매긴 후 전달하는 사업이다. 기존의 총학생회 내부에서 발의된 의견만 전달하는 방식이 아니라 학생들의 의견을 직접 전달할 수 있는 사업이다.

자유주제 발표의 장 ‘생각 놀이터’
3월 11일부터 매주 우리대학 학생들의 특별한 생각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생각 놀이터’ 행사를 개최했다. ‘생각 놀이터’ 행사는 자신이 가진 아이디어나 전문지식, 특기 등 특별한 아이템을 우리대학 학생들과 토의하며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행사는 매주 화요일 8시 무은재기념관 301, 302호에서 진행한다.


교과목 설명서 모집 사업
교과목 설명서 원고 모집 사업은 3월 30일까지 진행된다. 교과목 설명서란 해당 교과를 들은 학생들이 수강 중이거나 수강할 예정인 다른 학생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직접 각 학과/학부의 교과목에 대한 정보를 설명서로 작성하는 것이다. 교과목 설명서가 모집된 후에는 PoU에 게시하여 우리대학 구성원들이 쉽게 열람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원고모집대상은 모든 과목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