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한예종, 제3기 우리미래나눔 해외봉사단 연합 발족
포스텍-한예종, 제3기 우리미래나눔 해외봉사단 연합 발족
  • 이재윤 기자
  • 승인 2013.12.04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의 도넛 부스’도 운영... 수익은 에티오피아 현지 학생들에게
우리은행이 후원하는 ‘우리미래나눔(We share the future)’ 해외봉사단이 내년 1월 6일부터 2월 16일까지 아프리카 에티오피아 아다마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세 번째를 맞는 이번 해외봉사단은 우리대학과 한국예술종합학교(한예종) 학생들이 연합해 결성되었다.
지난 11월 8일 포스코국제관 1층 대회의실에서 우리대학 김용민 총장, 한예종 최준호 기획처장 등 내외빈과 봉사단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미래나눔 포스텍 해외봉사단 3기 발대식’이 열려, 인류애 실천을 향한 발걸음의 시작을 알렸다.
우리대학은 해외 개발도상국가에서 필요로 하는 과학교육 및 적정기술이 전파를, 한예종은 예체능 교육과 문화교류를 중심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각각 참가자들의 적성과 특기를 펼쳐 수혜지역에는 도움을 주고 참가자들에게는 봉사 정신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것이 본 프로그램의 목표이다.
한편 우리대학 봉사단은 현재 ‘사랑의 도넛 부스’를 열어 크리스피 크림 도넛과 캔 커피를 판매하고 있다. 부스는 학생회관 1층 로비에서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 반부터 2시 반까지 운영하며, 운영 시간 중 캠퍼스 지역 내 배달도 하고 있다. 판매 수익은 현지 급식봉사 및 교실 기자재 구입에 사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