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 안에 쏙 들어오는 ‘모바일 POSTECH’
내 손 안에 쏙 들어오는 ‘모바일 POSTECH’
  • 이재윤 기자
  • 승인 2013.10.16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취재 - 대학 홈페이지 개편
우리대학은 ‘POSTECH 홍보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대표 모바일 웹페이지를 지난 9월 9일 오픈했으며 같은 날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앱(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새로 개편한 대표 홈페이지와 마찬가지로 외부인도 쉽게 접근 가능하고 예비 포스테키안을 위한 정보를 주로 내세워 홍보 효과를 높였다.
모바일 웹은 인터넷 주소 http://m.postech.ac.kr으로 접속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일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모바일 POVIS 웹이나 앱의 ‘학교정보(POSTECH Information)’ 아이콘을 통해서도 접속 가능하다. 다만 아이폰 등 IOS용 모바일 앱의 경우 아직 애플스토어 등재 심사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다.
모바일 웹은 대표 홈페이지와 마찬가지로 웹 접근성 2.0 지침을 준수하는 한편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디자인했다. 특히 메트로 UI를 도입한 초기 화면이 두드러지며,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대표 홈페이지와 연계해 제공하고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다만 이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콘텐츠를 모은 타겟 메뉴 기능이나 영문 웹은 제공되지 않는다.
안드로이드 앱은 모바일 웹과 동일한 구성이며, 화면 하단에 캠퍼스맵, 학생증 등의 메뉴를 더했다. 그러나 모바일 웹과는 달리 가로보기는 지원하지 않는다.
대외협력팀 관계자는 “이번 달 안으로 안드로이드 앱의 오류 현상도 수정할 예정이며, IOS 앱도 조만간 애플스토어에 등재될 것”이라고 설명하며 “입학설명회 등의 홍보 기회를 통해 모바일 웹과 앱이 두루 전파된다면 보다 지속적인 대학 홍보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