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기업과 함께한 2013 POSTECH Science Festival
Global 기업과 함께한 2013 POSTECH Science Festival
  • 하홍민 기자
  • 승인 2013.09.25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를 이끌어가는 산업계와 우리대학과의 만남

우리대학 학생지원팀이 주최한 ‘Global 기업과 함께하는 2013 POSTECH Science Festival’ (이하 사이언스 페스티벌) 사업이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총 1박 2일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사이언스 페스티벌 사업은 국내외 글로벌 기업의 경영책임자 및 인사담당자와의 소통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정보와 고급 과학기술인력으로 발전할 기회를 제공할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사이언스 페스티벌은 포스코국제관에서 진행되었으며 글로벌 기업들의 채용상담 부스는 포스코국제관과 학생회관 1층에서 운영되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기업과의 적극적인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것과 더불어 우리대학의 인지도 및 평판을 높이고, 긴밀한 산학협력관계를 구축하는 것을 기대해볼 수 있었다.
이번 사이언스 페스티벌은 △개회식 △글로벌 기업의 채용상담 및 기업설명회 △CEO 특강 △기업 담당자와의 오찬 간담회 및 환영 만찬 △학부생연구프로그램 연구결과발표회 △POSTECH 동문과 함께하는 벤처창업세미나 △취업 컨설팅관 운영 등으로 구성되었다.
우리대학 학생들이 관심을 보였던 글로벌 기업의 채용 상담 부스에서는 기업체 인사담당자와 우리대학 학생들의 직접적인 네트워크 및 정보 교류의 기회를 제공했다. CEO 특강 프로그램에서는 삼성미래기술육성재단 최양희 이사장이 초청되어 ‘창조, 융합, 경제’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또 지난 6월 3일부터 학부생의 자발적인 연구아이디어로 직접 연구책임자가 되어 진행해온 학부생연구프로그램(URP)의 중간발표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중간 발표회를 통해 기업체 R&D 담당자와의 활발한 교류 활동과 더불어 산학협력모델 구축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었다. 학부생연구프로그램은 12월 2일까지 연구가 계속될 예정이다.
우리대학 동문과 함께하는 벤처창업세미나 프로그램에서는 우리대학 출신 벤처 창업가인 박지웅 동문과 장병규 동문을 섭외했다. 이 두 동문은 벤처창업에 관심 있는 우리대학 학생들에게 생생한 창업정보 습득 및 네트워크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 이 프로그램에서는 벤처창업, 적정기술, 사회적 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종사자를 초빙해 현업 정보를 제공하여 폭넓은 직업의 가능성을 경험하고 건설적인 진로를 설계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이번 페스티벌 기간 도중 진행되었던 취업 컨설팅 관에서는 입사서류 클리닉, 이미지 컨설팅, 취업 진로컨설팅 등 취업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준비생은 물론 진로 선택을 앞둔 저학년 학생까지 자신의 적성을 확인하고 취업에 필요한 자문을 얻을 수 있도록 운영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