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하게 진행된 전학대회 1학기 종강 정기회의
신속하게 진행된 전학대회 1학기 종강 정기회의
  • 이인호 기자
  • 승인 2013.06.05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준위 결산보고서ㆍ특별기구 설립 인준 등 논의
지난 1일 오후 2시 20분경 정보통신연구소 122호에서 총학생회 전체학생대의원회의(이하 전학대회) 1학기 종강 정기회의가 열렸다. 이번 전학대회는 6시까지 3시간 40분가량 진행됐다. 이번 전학대회에서는 기숙사 동대표 9명과 동아리 분과장 8명을 포함한 17명의 대의원이 임명돼 총 재적 대의원은 54명이었으며, 예정회의시각보다 18분이 지연된 후, 28명의 대의원이 참석해 개회했다.
이번 전학대회에서는 총 20개의 안건(인준 안건 7개, 보고사항 9개, 심의 안건 4개)을 다뤘으며, 주요 안건으로는 △총학생회 2013년 2분기 예산안 심의 및 의결 △학생회관 리모델링 특별기구 및 포스텍 카이스트 학생대제전 준비위원회 설립 인준 △학생의료공제회 2013년 1분기 활동 및 포항지역대학 총학생회 연합 2013년 1분기 보고 △학칙개정 진행사항 보고 △학습윤리 설문조사 보고 등이 있었다.
새내기 새로배움터(이하 새준위) 결산보고서 문제가 논의됐다. 총학생회 대표자운영위원회(이하 대운위)에서, 예산내역에 책정되지 않은 지출이 예비비를 초과하고 결산 내역 중 일부가 예산내역보다 높게 집행된 점 등으로 인해 결산보고서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해 심의 부결하고 전학대회에서 안건을 진행하기로 의결했다. 이에 따라 1학기 종강 정기회의에서 새준위 결산보고서에 문제가 있다는 1안과 문제가 없다는 2안이 제시됐으며, 특정 부분에서 초과한 예산을 다른 부분에서 채우는 것은 옳지 않다는 지적과, 정식으로 보고하는 상황에서 해명했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는 의견이 엇갈렸다. 표결결과 2안이 의결돼, 새준위 결산보고서가 표결 없이 승인됐다.
학생회관 노후로 인한 안전문제 및 효율적인 공간활용을 위한 학생회관 리모델링 특별기구 설립이 인준되었으며 위원장은 김우석(화공 10) 부총학생회장이 맡았다. 또한, 포스텍 카이스트 학생대제전 준비위원회 설립 및 위원장으로 김대연(컴공 12), 부위원장으로 박대호(전자 11) 학우 임명이 인준됐다.
2013년 1분기 의료공제회 활동보고에서는 2012학년도 2학기 결산안 및 2013년 2월 특별청구가 심의됐고, 학생의료공제회 운영 여부를 결정할 납부율 기준선을 홍보하기로 했으며 납부율 기준선은 이사회 서면의결을 통해 결정할 것임을 보고했다. 또한, 납부율 미달시 2학기 학생의료공제회 운영을 중단하고 회비를 전액 환불 후 향후 운영에 대해 논의하기로 의결했음을 보고했다.
2013년 1분기 포항지역대학 총학생회 연합 활동보고에는 포항대학연합 정관을 의결하고 포항시대학연합축제(이하 POP) 기획단장으로 최시훈(신소재 12) 학우를 선출했으며 POP 기획 초안을 바탕으로 각 학교 기획단과 초안을 논의했음을 알렸다.
지난 전학대회 1학기 개강 정기회의에서 학칙개정 요구안에 따라 시행한 학칙개정 진행사항 보고에서는 입학학생처장과의 논의를 거쳤음을 밝혔다. 이를 통해 학칙 제31조(학기당 신청학점)겵?0조(시험)겵?5조(추가시험)를 학사관리팀에서 검토후 수정할 것임을 밝혔으며, 제 69조(총학생회) 3항인 총학생회는 국가비상사태에 활동을 정지한다는 항목을 삭제하기로 했다.
학습윤리 설문조사 보고서 및 관련 사업 보고에서는 학습윤리 준수 실태 조사 및 학습윤리 강조 차원에서 학습윤리 설문조사를 시행했으며, 학사관리팀 및 교육개발센터와 의견을 교환했음을 보고했고, 이후 학습윤리 징계규정 강화, 학습윤리 특별 강연 및 캠페인, 학습윤리 가이드 인쇄 등의 사업을 예정하고 있음을 발표했다.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