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별 스승의 날 사은회 행사
학과별 스승의 날 사은회 행사
  • 신용원 기자
  • 승인 2013.05.22 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수님께 감사하는 뜻을 전하고, 친목도 도모해
지난 15일인 스승의 날 전후로 학과별로 사은회 행사가 진행됐다. 사은회 행사는 기계과, 화공과, 생명과, 창공과와 같이 학과 전체 행사로 진행되거나 수학과, 산경과, 화학과, 물리과와 같이 지도사단별로 진행됐다.
사은회를 학과 전체 행사로 진행한 학과 중 생명과는 학과학생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학부생 대표의 축사 낭독, 카네이션 전달 및 ‘스승의 은혜’ 제창을 통해서 학생들의 감사함을 전한 뒤, 교수와 학생들의 담소 시간을 가졌다. 이광환(생명 13) 학우는 “우리대학은 교수님과 함께 보낼 수 있는 시간도 많고, 교수님도 학생들을 가족처럼 대해주신다”라며, “학부생들과의 행사도 즐거워하고, 친근하게 대해주시는 교수님께 정말 감사하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지도사단별로 행사를 진행한 학과 중 수학과는 학생들이 직접 지도교수를 찾아 카네이션과 떡을 전달하는 것으로 사은회를 진행했다. 손영지(수학 12) 학우는 “직접 교수님과 대면하는 소박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어 친밀감도 느끼고 감사하는 마음도 풍부하게 전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사은회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다.
이번 스승의 날 사은회는 학생이 교수님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동시에, 화목한 분위기에서 교수와 학생이 대화하는 유익한 행사가 되어, 우리대학 구성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