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학사, 산학협력단 조직 변경
대학원 학사, 산학협력단 조직 변경
  • 신용원 기자
  • 승인 2013.05.01 2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 18일에 이루어진 우리대학 이사회 심의 및 의결을 통해, 대학원 학사조직과 산학협력단 조직이 일부 변경되었다. 대학원 학사조직 중 △분자ㆍ생명과학부는 생명과학과로 명칭이 변경되었으며 △기계ㆍ
산업공학부는 기계공학과와 산업경영공학과로, △전자ㆍ컴퓨터공학부는 전자ㆍ전기공학과와 컴퓨터공학과로 각각 분리되었다. 이번 변경은 교육과학기술부의 2단계 BK21 사업 종료 및 WCU-BK21 후속사업 참여를 위하여 이루어졌으며 지난 4월 1일부터 소급 적용된다.
더불어 산학협력단 부속기관으로 기술사업화센터가 신설되었으며 기술사업화팀이 기술사업화센터 하부조직으로 편성되었다. 앞으로 기술사업화센터는 대학 보유기술을 매개로 한 사업화 활성화를 위해 기술지주회사, 포스코기술연계센터, 창업보육센터를 통합 관리하며, 기술사업화팀은 이들의 행정업무를 총괄 지원하게 된다. 한편 산학협력단 산하기관 중 산학협력팀이 폐지되었으며 기존의 산학협력 업무는 타 부서로 재조정되었다.
산학협력단은 기술사업화를 담당하는 조직을 ‘부속기관 수준’으로 확대 개편함으로써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통한 대학 창업 생태계 조성을 도모한다. 현재 기술사업화센터장은 산학협력단장인 김승환(물리) 교수가 맡아 기술지주회사ㆍ포스코기술연계센터ㆍ창업보육센터장을 창업보육센터장을 겸직 할 예정이며, 각 단위조직의 발전에 따라 외부 전문가를 영입하는 등 보직을 임명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