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나노기술집적센터, 제1회 첨단금속융합소재 워크숍 개최
포항나노기술집적센터, 제1회 첨단금속융합소재 워크숍 개최
  • 하홍민 기자
  • 승인 2013.05.01 2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ㆍ경북금속관련 산업 협력 활성화 위해
포항나노기술집적센터(이하 NCNT)가 주관하고 △한국섬유개발연구원 △한국섬유기계연구원 △한국패션산업연구원 △대구나노융합실용화센터 등이 후원하는 ‘제1회 첨단금속융합소재 워크숍’이 지난 16일 포스코국제관 2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NCNT는 대구ㆍ경북권 첨단금속융합소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관련 기업들에게 최신 첨단금속융합소재 기술의 동향에 대한 소개 등 교류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오전 일정은 NCNT 센터장인 박찬경(신소재) 교수의 인사말로 시작해 △대구 TP 배한조 팀장의 ‘첨단융합소재 사업화지원 사업소개’ △한국섬유개발연구원 권순택 책임연구원의 ‘첨단융합소재 기술지원 사업소개’ △ 경북대 손호상 교수의 ‘회유금속 제련기술’ 등으로 이어졌다. 중식 후 오후 일정으로는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이근우 박사의 ‘정전기 부양기술을 통한 초고온 액체금속의 비접촉 열물성 측정법’ △RIST 박영희 박사의 ‘Mg 소재의 적용과 기술 이슈’ △한국원자력연구원 한영수 박사의 ‘중성자 소각산란장치를 이용한 금속재료 연구’ △영남대 고영건 교수의 ‘초미세립 고강도 철강판재소성제어기술’ △RIST 이봉호 박사의 ‘나노분석기법을 활용한 금속소재분석’ 이 이어졌으며 오후 4시경에 마무리 되었다.
대구경북지역권 내의 금속관련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열린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폭 넓고 심층적인 금속융합소재에 대한 앞으로의 만남의 자리가 더욱 더 활성화되어 발전된 첨단금속소재 인프라를 갖추게 될 것이라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