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인터넷도 ‘콸콸콸’
우리대학 인터넷도 ‘콸콸콸’
  • 이기훈 기자
  • 승인 2013.02.15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내 유ㆍ무선망 개선

우리대학 교내 유ㆍ무선망이 개선된다. 제27대 총학생회와 정보기술지원팀은 교내 네트워크 개선을 위해 유선망을 증속하고 보안 강화를 위해 NAC 정책을 적용하고, 무선망은 주파수 대역을 확대하고 옥외지역에서도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무선 AP(Wireless Access Point, 이하 WAP)를 설치했다.
유선망은 현재 500Mbps인 주거지역의 인터넷대역폭을 1Gbps로 2배 증속해 운영한다. 또한 일부 보안정책 완화 및 보안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네트워크를 구현함으로서 보다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유선망 개선은 Network Access Control(이하 NAC) 정책을 포함해, 네트워크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HEMOS ID/PW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한다. 제27대 총학생회는 유선망 NAC 적용은 사용자에 대한 트래픽 모니터링이나 불이익을 주기 위한 것이 아니라, 교내 구성원들의 IT 인프라 사용에 대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무선망은 지난달 와이파이에 접속 가능한 주파수 대역을 확대한 업그레이드 작업에 이어 교내 옥외지역에 확장 구축 작업을 실시했다. 정보기술지원팀은 교사지역 및 실험동지역을 중심으로 청암학술정보지역 등 옥외지역에 WAP를 설치했다. 무선망 구축은 이번달 14일 완료됐으며 서비스는 오는 22일부터 제공할 예정이며, 접속방법은 기존과 동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