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오피아에서 미래를 나눈 사람들
에티오피아에서 미래를 나눈 사람들
  • 이승현 기자
  • 승인 2013.02.15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미래 나눔 포스텍 해외봉사단 1기 귀국
지난 1월 12일 에티오피아로 출국한 ‘우리 미래 나눔 포스텍 해외봉사단(이하 해외봉사단)’ 1기 단원들이 약 3주간의 봉사활동을 마치고 지난 2일 귀국했다. 총 29명으로 구성된 해외봉사단은 아다마 지역의 데베소 마을과 베라 스쿨에서 노력ㆍ교육 봉사를 진행했다.
해외봉사단은 A, B팀으로 나뉘어 데베소 마을과 베라 스쿨에서 오전에는 교육봉사, 오후에는 노력봉사를 진행했다. 교육봉사는 데베소 마을의 데야 초등학교와 베라 스쿨에서 봉사단원들의 적성을 살린 과학 과목과 미술, 태권도 등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노력봉사의 경우 마을의 각 가정에 빗물 저장소, 화덕 등을 설치하거나 학교에 농구 코트 설치, 담 쌓기 등의 활동이 진행됐다. 특히 해외봉사단이 직접 기획한 풍력 발전기 설치 작업도 무난히 진행됐다.
이 해외봉사활동은 우리은행의 발전기금 2억 원으로 시동된 ‘우리 미래 나눔(We share the future)’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아다마 지역에 현지사무소를 둔 사단법인 코피온의 도움을 받아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진행됐다.
해외봉사단은 봉사를 떠나기에 앞서, 1월 10일 포스코국제관 1층 대회의실에서 김용민 POSTECH 총장, 이순우 우리은행장, 이배용 코피온 총재 등 내외빈과 봉사단 29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 미래 나눔 포스텍 해외봉사단 1기 발대식’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