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포스텍 과학기술 문화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열려
제1회 포스텍 과학기술 문화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열려
  • 김정택 기자
  • 승인 2012.12.05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매체를 통한 표현력 향상을 위해 기획

 

   

 

지난 11월 30일 무은재기념관 307호에서 포항공대신문사에서 주최한 제1회 포스텍 과학기술 문화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이 열렸다. 이 행사에는 수상자와 그들을 축하해주기 위한 30여 명의 학우들이 참석했다.
이날 시상식은 간단한 시상식 안내와 포항공대신문사 관계자의 공모전 진행과정 설명, 박상준(인문) 주간교수의 격려사, 우정아(인문) 교수의 심사평, 수상자 발표 및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이 끝나고 난 뒤에는 식사를 겸하는 다과회가 열렸다.
이 행사는 지난 8월 9일부터 자유 주제인 SF와 포스텍과 포스테키안을 주제로 한 포토스토리, UCC를 접수했다. 지난 11월 19일까지 응모작을 접수한 결과, SF 1점ㆍ포토스토리 9점ㆍUCC 2점, 총 12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이 중 대상에 포토스토리 부문 △이태성(컴공 박사) 씨의 ‘멈추지 않는 포스텍의 시간’, 우수상에 SF 부문 △길한석(화공 10) 학우의 ‘먹장, 돔, 구름 위’, UCC 부문 △김정우(산경 10) 학우의 ‘예술과학테크놀로지 당신은 어떤 길을 걷고 있나요’ △안동훈(창의IT 12) 학우의 ‘How to enjoy POSTECH’, 포토스토리 부문 △Angele Koh(생명 통합) 씨의 ‘My first day in POSTECH’ △박태윤(화공 11) 학우의 ‘많은 postechian 중에서 POSTECHian으로 살아가기’, 장려상에 포토스토리 부문 △Tian Zhaomo(신소재 석사) 씨의 ‘His life is inseparable with POSTECH’ △손영섭(물리 10) 학우의 ‘도서관 가는 길’ △정유선(생명 12) 학우의 ‘표류기’ △김동영(전자 10)ㆍ허정환(생명 11) 학우의 ‘어제와 오늘 사이에 서서’ △Shi Genggongwo(화학 통합)ㆍBahareh Shirinfar(화학 박사) 씨의 ‘Gone with the Rose’가 각각 선정됐다.
이 행사는 포스테키안의 창의력 및 상상력 증진과 다양한 매체를 통한 표현력 향상을 위해 기획됐으며, 올해가 첫 번째 행사이다.
대상을 받은 이태성 씨는 “의미 있는 주제를 가지고 일상에서 탈피해서 문화 콘텐츠를 창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심사평을 발표한 우정아 교수는 “응모작을 창작하면서 본인이 쉽게 흘려보낼 수 있는 일상도 되새기는 시간을 가지고, 그 안에서 새로운 의미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수상작은 12월 14일까지 학생회관 1층 홀에서 전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