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 특강 프로그램, 지속적인 강연행사 참여 독려
ABC 특강 프로그램, 지속적인 강연행사 참여 독려
  • 이재윤 기자
  • 승인 2012.11.21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분야의 연사가 강연하는 다채로운 행사 열려
실천교양교육과정(ABC)의 일환으로 개설된 <ABCH213 특강> 프로그램이 학우들에게 지속적인 특강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주로 실천교양교육과정 이수대상인 학부 11학번 이하 학생들의 참여율이 높았으며 특강에 참여한 연사들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지난 7일 포스코국제관 대회의실에서 ‘기업에서의 산업공학적 과제’를 주제로 이상봉 대표가 강연했다. 이어서 지난 8일 포스코국제관 중회의실에서 김승수 한국대학생 알코올문제예방협회 사무국장이 ‘술...잘 마십니다!’를 주제로 강연했다. 단순히 금주가 아니라 술에 대해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는 정확한 정보제공과 음주에 대한 인식 개선을 주목적으로 했으며 학생들과 즉문즉답 형식으로 진행돼 많은 학우들과 자연스럽게 소통했다.
또한 지난 16일 무은재기념관 307호에서는 ‘사과 하나가 세계를 바꾸는 세상’을 주제로 김정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오픈세미나를 진행했다. 대학생 멘토로도 유명한 김 연사는 경영 및 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경쟁사회에서 자신의 가치를 차별화하는 방법을 강조했다. 이 세미나는 경영전략 연구동아리 MSSA가 주최했다.
오는 23일 무은재기념관 101호에서는 ‘나를 지배하는 또다른 나: 감성!’을 주제로 최문기(리더십센터) 연구교수가 강연할 예정이다. 본 강연은 교육개발센터에서 여는 지식경영특강의 일환으로, 인간의 뇌가 작용하는 데에 있어 감성, 인지 및 무의식적 기능들의 상호작용 설명이 주요 목적이다.
특강 프로그램 인정강연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프로그램 등록 방법은 우리대학 ABC 홈페이지(http://abc.postech .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