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학대회 2학기 개강 정기회의 열려
전학대회 2학기 개강 정기회의 열려
  • 이인호 기자
  • 승인 2012.09.26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 보고ㆍ동 자치비규정 심의ㆍ예산 심의 등 진행
총학생회는 지난 9월 2일 오후 2시부터 정보통신연구소 데모강의실에서 전체학생대의원회의 2학기 개강 정기회의(이하 전학대회)를 진행했다. 총 17개의 안건이 올라왔으며, 주요 안건 및 논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자치단체 업무 진행 보고 및 차후 업무 계획 보고를 진행했다. 우리대학 방송국(PBS)은 2학기부터는 기획중인 정규방송 위주로 활동할 것이며 학과나 동아리 개별 공연은 촬영하지 않을 것이라고 보고했다. 또한 기숙사자치회 동 자치비 사용규정 심의를 완료했다. 전학대회 1학기 종강총회에서 문제점으로 지적됐던 동 자치비 사용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정했다. 총학생회 1분기 결산 경정예산이 분기가 지나간 상황에서 다시 경정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인준 완료했으며 2분기 결산 보고서의 심의를 완료했다. 의료공제 위원회 이사로 박은빈(생명 10)ㆍ권동업(전자 10)ㆍ박요한(화학 10) 학우를 인준했다. 열린 대의원제도 시행ㆍ예산자치제도 시행ㆍ학생회관 공간배정ㆍ학생의료공제회 이사 선임의 4개호의 일반규칙을 제정했다. 이어서 학생의료공제 쟁점사항과 총학생회비 징수문제를 논의했다. 마지막으로 포스텍-카이스트 학생대제전 준비원회 활동ㆍ교육정책위원회 활동ㆍ대학평의회 활동 및 교무위원회 참관ㆍ동아리연합회 예결산안 등을 보고했다.
한편, 이번 개강회의의 재적 대의원 수는 66명이고 출석한 대의원은 53명이었으며, 이 중 신규 선출된 대의원은 9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