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인근의 자전거 타기 좋은 곳
우리대학 인근의 자전거 타기 좋은 곳
  • 임정은 기자
  • 승인 2012.09.26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환호해맞이공원
환호해맞이공원은 첨단과학과 해양ㆍ문화ㆍ체육 등의 여러 테마로 나뉘어 꾸며진 공원으로 과학박물관, 야외공연장과 인공폭포ㆍ프로그램분수ㆍ바람개비동산 등의 조경시설이 조성돼 있다.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해변공원도 있어서 경치를 감상하며 자전거를 타기에 좋은 곳이다. 자전거는 공원에서 대여가 가능하며 가격은 한 시간에 6,000원이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면 공원이 언덕에 자리 잡고 있어서 오르막길이 많으니 오르막길을 피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해맞이 공원보다는 다른 장소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지난 9일에는 해맞이공원에서 출발하여 북부해수욕장, 여객선터미널을 돌아오는 코스로 자전거타기 대회가 열리기도 했다.

북부해수욕장
포스코와 영일만을 볼 수 있는 북부해수욕장은 포항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으로 알려져 있다. 포항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인 만큼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고 자전거 도로도 마련돼 있어 시원한 바닷바람을 쐬며 자전거를 타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북부해수욕장에는 자전거 대여시설이 있어 편리하게 자전거를 즐길 수 있는데, 일인용, 이인용 자전거뿐만 아니라 온 가족인 함께 탈 수 있는 오인용 자전거도 마련돼 있다. 자전거는 자신의 이름과 연락처를 기재한 뒤 타고 싶은 것으로 선택하여 대여하는 방식이다. 자전거 대여비는 한 시간을 기준으로 일인용은 3,000원, 이인용은 4,000원, 오인용은 6,000원이다. 북부해수욕장에서 빌린 자전거를 이용해서 해수욕장 근처의 포항시립미술관과 환호해맞이공원, 사랑고백등대, 포항항과 죽도시장 등을 둘러볼 수도 있다. 북부해수욕장 이외에 포항에서 자전거도로가 갖춰진 해수욕장으로는 송도해수욕장이 있다.
형산강
형산강은 포항시를 관통하여 흐르는 강으로 대한민국의 동해로 흐르는 강 중 가장 긴 강이다. 형산강 자전거 도로는 동해안 블루벨로 자전거길 조성사업으로 만들어지게 됐으며, 현재는 이를 이용하여 출퇴근하는 직장인들도 매우 많다. 강 주변에 체육시설이나 공원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자전거를 타며 머리를 식히기에 알맞은 장소이다. 또한 형산강 자전거도로를 이용하면 송도해수욕장을 거쳐 북부해수욕장까지 자전거를 이용해서 이동할 수 있다.

경주 보문관광단지
경주는 포항에서 시외버스를 이용해서 40분 정도면 갈 수 있는 비교적 가까운 곳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있는 아시아 3대 유적으로 지정된 관광지이다. 보문관광단지는 50만 평 규모의 인공호수인 보문호를 중심으로 관광휴양지와 문화레저시설 등이 갖춰진 곳으로, 이곳에서 즐길 수 있는 레저 활동 중 하나가 ‘자전거’이다. 보문호를 둘러싸고 있는 호반도로를 따라 자전거도로가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호수의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면서 자전거를 탈 수 있다. 또한 호수 주변 곳곳에 자전거 대여소가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포항에서 경주까지 자전거를 어떻게 가지고 가야할지 고민할 필요 없이 손쉽게 자전거를 대여하여 즐길 수 있다. 자전거 대여 비용은 2시간에 5,000원을 기본으로, 그 이상은 10,000원에 1일 무제한 대여가 가능하다. 경주는 보문단지 이외의 곳들도 자전거 도로가 잘 갖춰져 있으므로 자전거를 타고 경주 전체를 투어해 보는 것도 추천한다.

위에 소개한 곳들 이외에도 포항에는 자전거 도로, 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 곳이 많다. 어려운 코스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창포산, 상도산 등에서 산악자전거를 타거나 안계댐, 경북 수목원에서 자전거를 타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