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칭) POSTECH Honour Society' 발기인 선발 및 발족
'(가칭) POSTECH Honour Society' 발기인 선발 및 발족
  • 민주홍 기자
  • 승인 2012.05.02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체의 기반을 설계하는 역할을 할 것
입학학생처 학생지원팀에서는 지난 4월 10?1일 양일간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진행하여 ‘(가칭) POSTECH Honour Society’ 발기인 7명(△산경05 조퇴계 △화공09 윤세희 △물리07 김형국 △산경10 이다빈 △신소재10 오원석 △전자11 하남경 △수학11 모상우)을 선발했다. ‘(가칭) POSTECH Honour Society’는 인류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우리대학 특유의 새로운 대학문화를 창출하고 이를 전파하여 확산시키고자 하는 목적으로 이번에 새롭게 결성된 단체이다.
현재까지 이 단체의 규모나 운영방안 등은 구체적으로 정해지지 않은 상황이다. 선발된 발기인은 단체의 구체적인 역할, 활동 사항, 운영 방안을 설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논의를 통해 추후 회원 선발 일정과 방식 등도 정하게 된다. 이들은 본인이 희망할 경우 ‘(가칭) POSTECH Honour Society’의 회원으로 자동 편입하게 된다.
학생사회에서 ‘(가칭) POSTECH Honour Society’와 관련해 나오고 있는 몇몇 부정적 의견에 대해 학생지원팀 관계자는 “초기에 소규모의 예산만 지원할 뿐 그 후로는 기업으로부터 투자를 받는 형태로 학생 스스로 운영해 나갈 것이며, 단체의 성격이 교내의 범위를 벗어난다는 점에서 기존 자치단체와는 다른 성격을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발기인 중 한 명인 조퇴계(산경 05) 학우는 “우리대학의 든든한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다양한 학생활동을 통해 제가 느껴 왔던 바를 포스텍 아너 소사이어티 활동을 통해 우리대학 학우들과 공유하고자 한다. 제 노력이 미약하나마 우리대학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목표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