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민 총장, “위험을 감수한 도전과 인내가 성공의 요소”
김용민 총장, “위험을 감수한 도전과 인내가 성공의 요소”
  • 이승현 기자
  • 승인 2012.03.21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 세미나 김용민 총장 강연 열려
포스텍 GEM(Graduate school of Engineering Mastership) 엔지니어링 세미나의 두 번째 행사로 김용민 총장의 강연이 지난 3월 14일 철강대학원 중강의실 107호에서 열렸다. 
강연은 ‘Engineering Innovations and Leadership'을 주제로 한 김용민 총장의 프레젠테이션과 질의응답으로 구성됐으며, 약 50여 명의 교수진과 학부생이 참여했다.
김 총장은 강연의 도입부에서 우리대학은 세계적인 배움의 전당이자 탁월한 연구 시설 갖춘 대학으로서의 성장을 비전으로 준비된 글로벌 리더, 기초과학*응용과학 분야의 선구자 양성을 목표로 한다는 점을 상기시켰다.
그 뒤 21세기의 세계적인 과학자와 그 업적과 본인이 박사 과정 중 공부하고 경험한 것을 통해 얻은 삶의 교훈을 소개했다. 김 총장은 과학자로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위험을 감수한 도전과 끝없는 인내가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끝으로 김 총장은 명망 높은 인재가 되기 위한 몇 가지 조언을 제안하고, 청중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김 총장의 강연은 포스텍 GEM 엔지니어링 세미나의 두 번째 강연으로, 우리대학 엔지니어링대학원이 주최했다.
2012학년 1학기 연구과목으로 개설된 포스텍 GEM 엔지니어링 세미나는 엔지니어링대학원의 비전 및 인재 상에 걸 맞는 주제로 총 10번의 연사 초청 강연과 수강생의 토론수업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