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연승의 쾌거’ 이룬 포스텍-카이스트 학생대제전
‘4연승의 쾌거’ 이룬 포스텍-카이스트 학생대제전
  • 박민선 기자
  • 승인 2011.09.2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회 포스텍-카이스트 학생대제전(이하 포카전)이 우리대학의 4연승이라는 쾌거와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이번 포카전은 22일 78계단에서 열린 전야제를 시작으로 23일, 24일 양일에 걸쳐 포스텍 서포터즈 약 550여 명과 카이스트 서포터즈 약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카이스트의 스포츠콤플렉스와 학부운동장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포카전은 △과학기술(해킹,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대회, 과학퀴즈) △E-sports(스타크래프트1, 스타크래프트2) △운동(농구, 축구, 야구) 등 총 3개 종목 8경기로 나누어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번외로 양교 서포터즈겣옛틘?교류 등이 이루어졌다. 우리대학은 총 8경기 중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대회, 스타크래프트 1, 과학퀴즈, 농구 4경기에서 승리해 카이스트를 450 : 350으로 꺾었다.

 첫째 날에는 양 팀이 공평하게 두 경기씩 이겨 동점을 만들었고, 둘째 날 해킹과 야구의 승리를 카이스트에게 넘겨 총 점수에서 밀리다가 점수 배점이 큰 과학퀴즈에서 승리를 이끌어 다시 동점을 만들었다. 마지막 경기인 농구만을  남겨두고, 동점인 상황에서 총 4쿼터의 농구경기가 진행되었다. 포스텍 농구동아리 포바와 카이스트 농구동아리 둘리는 경기 내내 동점, 역전과 역전의 반복으로 관전하는 서포터즈들의 손에 땀을 쥐게 했다. 결과는 종료 직전 아슬아슬하게 49 : 47로 포스텍의 승리로 끝나면서, 이번 포카전 승리의 여신은 포스텍의 손을 들어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