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목일 맞아 주거지역 내 유실수 식재 행사 개최
식목일 맞아 주거지역 내 유실수 식재 행사 개최
  • 박민선 기자
  • 승인 2011.04.1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숙사 환경, 향토색 짙은 서정적 분위기 조성에 한몫

▲ 식목일을 맞아 주거지역 내 유실수 식재 행사가 열렸다
 기숙사자치회(이하 기자회)에서는 4월 5일 식목일을 맞아 제1회 주거지역 내 유실수 식재 행사를 진행했다. 주로 여자기숙사 앞, 지곡회관 뒤편 주차장 사이에 유실수를 심었다. 이 자리에는 백성기 총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들과 학과학생활동협의회 임원을 포함한 학생들이 참가하였으며, 기숙사 지역 내 매실나무 2주, 대추나무 2주, 단감나무 7주, 모과나무 10주 등 총 21주의 나무를 식재했다.

 이번 식재 행사는 기자회 뿐만 아니라 주거운영팀ㆍ시설운영팀ㆍ늘솔조경 직원들도 함께 기획하고 진행했다. 식재된 나무에는 현재 임시 표찰을 설치해 둔 상태이고, 조경업체와 함께 지속적인 식재관리를 진행한다. 한편 행사에 사용된 나무는 구성원의 기부로 이루어졌으며, 유실수가 열매를 맺은 후 기부자들에게 사진과 함께 수확된 과실이 전해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기자회 전진성(생명 09)학우는 “이번 유실수 식재 행사의 목적은 주거지역 내 향토적인 분위기를 조성할 뿐만 아니라 우리가 심어놓은 유실수가 결실을 맺으면서 보는 즐거움과 먹는 즐거움을 함께 느끼기 위한 것이다. 또, 개인 혹은 단체의 기부를 표찰로 명시해 관리함으로써 교직원 뿐만 아니라 많은 학생들의 흔적을 학교에 남김으로써 본교에 대한 애교심을 증대시키고자 했다”라고 의견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