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전용 POVIS 어플리케이션 공개
안드로이드 전용 POVIS 어플리케이션 공개
  • 김정택 기자
  • 승인 2011.03.23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폰 및 웹 버전 앱 공개 예정

 본지 제295호(2010년 9월 22일)에서 보도되었던 모바일 캠퍼스 구축 계획에 따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POVIS 어플리케이션(이하 POSTECH App)이 지난 10일에 공개되었다.

 POSTECH App에서는 △문서결재, 출장, 전표, 구매관련, 학사(휴.복학신청 결재) 등의 결재 업무 △교내회보, 공지사항, 게시판 등의 POVIS 내 게시판 열람 △강당, 회의실, 강의실, 평해연수원 신청 제공 등의 시설이용신청(Work Area) 기능 △과제예실대비표, 교수ㆍ연구원 검색 제공 등의 연구(Research Affaris) 기능 △학적변동 신청 및 조회, 수업ㆍ성적조회 제공 등의 학사(Academic Affairs) 기능 △급여명세서 조회 및 복리후생 조회 제공 등의 인사(Human Resources) 기능 △메일, 사람찾기, 학교소개, 도서관 등의 기존 POVIS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던 대부분의 업무 및 기능이 가능하다. 하지만 학생들이 많이 사용하는 e-class 기능은 포함되지 않았다.

 POSTECH App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설치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POSTECH’을 검색하면 무료로 설치 가능하다. 아이폰이나 윈도우 모바일과 같은 안드로이드가 아닌 스마트폰에서도 이용이 가능한 어플리케이션과 웹 버전 POSTECH App도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