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맞는 나의 멘토, 이젠 직접 찾습니다
내게 맞는 나의 멘토, 이젠 직접 찾습니다
  • 강명훈 기자
  • 승인 2011.03.02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졸업 동문-재학생 간 ‘포스텍 선후배 멘토십 프로그램’ 시행

 우리대학 리더십센터에서 주관하는 ‘포스텍 선후배 멘토십 프로그램’ 멘티 접수가 3월 2일부터 18일까지 실시된다. 이 프로그램은 후배-멘티가 리더십센터에서 제공하는 멘토 목록에서 희망직업을 기준으로 선배-멘토를 직접 선정하여 선배에게 직접 멘토 요청을 함으로써 멘토링 과정을 수행하게 된다. 학교에서 멘토를 지정해주는 방식에서 탈피해 멘티가 직접 멘토를 선택하게 되므로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태도가 요구되는 점이 눈에 띈다.

 이 프로그램은 멘토링 과정에서 멘티-멘토 협의 하에 회사 탐방이나 등산 같은 대면활동, 전화나 이메일을 활용한 대화 등 다양한 방식의 상호교류가 이루어짐으로써 진로문제와 같은 학생들의 인생고민을 해결하고, 나아가 동문 간의 결속력을 강화해 나가는 데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다.

 지원 대상은 학부 2학년 이상이며, 제출한 지원서ㆍ이력서ㆍ자기소개서를 평가해 총 30명의 멘티를 선발한다. 멘티 선발을 위한 면접은 4월 4일부터 8일까지 진행되며, 최종 선정 결과는 4월 8일 발표될 예정이다.

 리더십센터 배재홍 연구원은 “학부생들이 자신의 진로 선택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선배를 만나 현장실습 등의 활동을 해 봄으로써 자신의 인생을 구체적으로 설계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