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회 기획력 증진대회 기획안 발표 대회 개최
제 2회 기획력 증진대회 기획안 발표 대회 개최
  • 김정택 기자
  • 승인 2010.12.08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기획 제안ㆍ발표, 1등에 RC 빨래방 설립 및 운영안

▲ 리더십 센터에서 주최한 기획력 증진대회에서 참가자가 준비한 기획안을 발표하고 있다.
 지난 11월 26일, 무은재 기념관 308호에서 제 2회 포스텍 기획력 증진대회의 기획안 발표 대회가 열렸다. 이 대회에는 Best RAs, 9등급, SLEST 등 8팀이 참여하였으며, 각 팀들은 모바일 캠퍼스 활성화 방안, POSTECH Extra-Curriculum 등 여러 주제를 가지고 새로운 기획을 준비해 제안·발표하였다.

 이번 대회에서 1등은 ‘Residential College 빨래방의 설립 및 운영’을 제안한 바라지 팀이 차지하였다. 2등은 ‘POSTECH 청어람 프로젝트 졸업생 경험 기부 프로그램’을 제안한 재치기획 팀이 차지하였으며, 3등은 'POSTECH International Student Conference 개최를 통한 Campus 국제화 실현 방안'을 제안한 SLEST 팀과 ‘POSTECH ECU의 효율적인 시행 방안 ’을 제안한 Best RAs 팀이 차지하였다.

 이번 대회를 주최한 리더십센터의 박상준(인문) 센터장은 “참가자들이 동료 팀원과 더불어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창의성과 기획력에 대해서 몸소 깨달았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기획력 증진대회는 우리대학이 교육목표로 삼는 글로벌 리더의 덕목인 창의성 증진에 가장 효과적이다. 그리고 구체적인 계획과 예산을 세우면서 기획력을 증진시키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리더십센터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두 번째로 치룬 행사였다. 이 대회는 기획력 증진 스쿨과 기획안 발표 대회로 구성된다. 기획력 증진 스쿨은 기획력 전문가 교육과 기획서 작성 교육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획안 발표 대회는 주어진 주제에 맞게 기획안을 작성하여 제안, 발표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