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 축구 페스티벌 FA 컵 개최
포스텍 축구 페스티벌 FA 컵 개최
  • 하헌진 기자
  • 승인 2010.10.13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텍 전 구성원 참여, 축구로 하나 돼

 올 가을 우리대학을 축구에 대한 열정과 땀으로 적실 ‘제 2회 POSTECH FA CUP’(이하 FA 컵)이 10월 2일 첫 경기를 시작으로 11월 30일까지 두 달여간 진행된다.

 축구동아리 ‘일레븐’에서 주최하는 FA 컵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대회로, 팀 구성에 제한이 있는 ‘분반 농구대회’나 ‘과대항 축구대회’와 달리 포스텍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서로 마음 맞는 사람들끼리 자유롭게 팀을 만들어 참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작년의 경우 학생들뿐만 아니라 교직원팀ㆍ리스트 연구원팀ㆍ외국인팀 등 다양한 팀들이 참가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FA 컵은 선착순으로 16개 팀을 모집하여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총 21팀이 접수되어 21팀 모두 FA 컵을 치르기로 결정되었다. 대회는 21개 팀이 4개의 조로 나뉘어 팀마다 예선 2경기씩 치르게 되어 각 조의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예선을 통과한 각 조 1, 2위 팀들은 이후 토너먼트방식으로 우승을 가리게 되며 우승팀, 준우승팀은 각각 상금 40만원, 20만원, 3, 4위 팀은 각각 13만원, 7만원씩 받게 된다.

 FA 컵에 참가하는 21팀 중에는 지난 해 우승팀 ‘현아’의 선수들이 주축이 된 ‘빅토리아’ 팀이 대회 2연패를 노리고 있으며, 그 밖에도 분반 구성원들끼리 뭉쳐 이루어진 6개의 분반팀들과 철강대학원 'GIFUT', 가속기연구소 ‘PAL' 등 전 구성원을 아우르는 팀들이 참가하여 대회의 흥미를 더욱 높이고 있다.

 경기는 대회기간 중 금요일과 주말에 대운동장에서 열리며, 매 경기마다 프리뷰와 리뷰, 평점, 한 줄 평이 PosB에 업로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