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포항 Science City Festival 열려
2010 포항 Science City Festival 열려
  • 박민선 기자
  • 승인 2010.11.0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 부스, 다양한 과학 퍼포먼스 및 공연으로 흥겨운 축제

▲ 이 행사에서 우리대학의 더타임즈 세계대학평가 28위 선정을 축하하고, 포항 과학단지의 날(Science Park)을 선포함으로써 첨단과학도시 포항의 미래비전을 제시했다

 포스텍의 더타임즈 세계대학평가 28위 선정을 축하하고, 포항 테크노파크의 설립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10월 29일 ‘2010 포항 Science City Festival’이 우리대학 동편 잔디밭에서 열렸다. 이날 열린 2010 포항 Science City Festival 행사는 포항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포항 과학단지의 날(Science Park)을 선포함으로써 첨단과학도시 포항의 미래비전을 제시했다. 포항 테크노파크는 지역의 우수한 산ㆍ학ㆍ연 R&D 인프라를 바탕으로 창업보육ㆍ공동연구ㆍ교육훈련ㆍ정보유통 등을 통한 기술혁신과 신기술 창업을 지원하는 기업지원기관이다.

 이번 행사는 무대 주위의 홍보부스에서부터 시작되었다. 과학기술 진흥 센터의 생활과학교실 부스, 영일만친구 막걸리 홍보 부스, 특산품인 과메기 홍보 부스, 프로폴리스 판매 부스, 기념품 배포 부스, 각종 음식 부스 등이 있어 이번 행사에 참가한 모든 사람들의 시선과 관심을 사로잡았다.

 식전공연에는 포항시립 교향악단이 드라마 OST 모음 등 귀에 익숙한 멜로디를 연주했다. 교향악단의 공연에 이어 Science Magic Show APC(재미있는 물리를 하는 사람들)의 공연이 이어졌다. 실험 기기로 연기를 만들어 내고, 큰 생수통을 찌그러뜨리기도 하고, 도넛 모양의 연기를 관객들에게 쏘기도 하며, 다양하고 재밌는 실험들을 선보여 관객들의 시선을 끌어 모으며 감탄을 자아냈다.

 식전공연 후 기념식이 시작되었다. 사회자의 개회 선언, 내빈 소개, 영상 축하 메시지가 이어졌다. ㈜HMT에서 포항시 장학회에 일천만 원의 장학기금을 전달했고, 총장 인사말과 축사가 이어졌다. 백성기 총장은 “포스텍이 더타임즈가 선정한 세계대학평가 28위를 차지하고, 포항 테크노파크의 10주년을 기념하여 이번 2010 포항 Science City Festival을 마련하게 되었다. 포스텍의 발전뿐만 아니라 나아가 포항시민이 함께하여 포항이 과학중심 도시로 발전해 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과학단지(Science Park) 선포식에서 비전 선포와 레이저를 이용한 멋진 퍼포먼스가 또 한 번 관객들의 시선을 무대에 집중시켰다. 또한 포항시 주부들의 기타 동아리인 ‘기파랑’에서 우리 귀에 익숙한 곡 연주로 훈훈한 분위기를 돋우어냈다.

 기념식에 이어, 이번 행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축하공연이 진행되었다. 강진, 왕소연 등의 성인가수들의 멋진 무대가 서막을 장식했다. 관객들이 모두 하나가 되어 그들의 노래를 따라 부르며 환호했다. 포항 출신 가수 우은미의 멋진 발라드 공연에 이어, 아이돌 가수 씨앤블루, 시크릿의 화려한 무대도 이어졌다. 공연을 마치고 불꽃놀이를 끝으로 이번 Science City Festival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