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총장배 대학생 라켓볼 선수권 대회
제16회 총장배 대학생 라켓볼 선수권 대회
  • 박재영 기자
  • 승인 1970.01.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0여 명 참가…김동우(전자 09) C클래스 우승
▲ 시상식 후 한자리에 모인 참가자들

제16회 POSTECH 총장배 전국 대학생 라켓볼 선수권 대회가 5월 22일, 23일 양일간 포스텍 체육관 라켓볼장에서 우리대학생 41명을 포함하여 총 73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미국의 마이애미 대학을 포함하여 총 13개 대학이 참여한 이번 대회는 대한라켓볼협회가 주최, 포스텍 IMPACT가 주관했으며 서울ㆍ경기ㆍ대구 라켓볼협회 및 포스텍, 포항의료원이 후원하였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우리나라 대학의 우리나라 학생들만 참가했던 예년과는 달리 우리대학 박사과정의 인도인 Gupta Sreya 씨, 미국 마이애미 대학의 최용호 씨가 참가하여 눈길을 끌었다.

또한 예선을 통과하지 못한 사람은 OB들과 함께 이벤트전에 참여할 수 있었다. OB에는 전 임팩트 회장 강주석 동문, 현 라켓볼 국가대표 권대용 선수, 포스텍 라켓볼 수업을 담당하고 있는 권말희 외래교수 등이 참가하였다.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실력에 따라 AㆍBㆍC클래스와 여자부로 나뉘어 조별 예선 리그와 본선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예선전은 15점 단판, 본선은 11점 3세트 3판 2선승제로 진행되었다.

경기 결과 △A클래스 고려대 전승준 씨 △B클래스 명지대 김보우 씨 △C클래스 우리대학 김동우(전자 09) 학우 △여자부 단국대 이영옥 씨가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A클래스, 여자부 우승자에게는 트로피가, 나머지 1~3위에게는 크리스탈 상패와 소정의 상품이 주어졌다.

IMPACT 회장 박진영(기계 08) 학우는 “한국 라켓볼 협회에서 공식 인정하는 전국 최대의 대학생 라켓볼 대회를 우리 대학에 유치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참가자의 열정을 보니 한국에서도 라켓볼의 위상이 점점 높아져 미국에서처럼 인기있는 스포츠가 될 날이 멀지 않아 보인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