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여학생회 주최 ‘멘토 언니’ 간담회 열려
총여학생회 주최 ‘멘토 언니’ 간담회 열려
  • 박민선 기자
  • 승인 1970.01.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를 먼저 체험한 선배와의 진솔한 만남

총여학생회 ROSE 집행부에서는 5월 29일 토요일 오후 3시 무은재 기념관 1층에서 멘토링 오프라인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 이름은 ‘멘토 언니’로 맛있는 다과와 함께 멘토 언니들의 소개를 받고, 질의응답 하는 시간을 가지는 등 약 2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이호준(전자 06), 강민지(신소재 08)학우가 진행한 이 행사는 총 4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우선 멘토 선배들에 대한 소개와, 참여한 학생들의 자기소개 및 진로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선배들에게 자유롭게 질문하는 시간도 가졌는데 총 3개의 스테이지로 나누어서 진행되었고, 이어 그룹별로 이야기하는 시간 또한 마련되었다. 스테이지 1은 진로 결정과 진학에 관해서, 스테이지 2는 직장 및 사회 생활에 관해, 스테이지 3은 연애와 결혼에 관해 질문을 하면서 평소 포스테키안들이 가지고 있었던 궁금증을 풀 수 있었다.

이번 간담회에는 홍현민 동문(현 LG 이노텍 연구기획 그룹과장), 조유정 동문(현 삼성 SDS 금융본부 금융기획팀 차장)이 참가하여, 사회 진출을 앞둔 학우들이 취업ㆍ진학ㆍ육아 등에 대해 갖는 의문점을 ‘멘토 언니’에게 직접 질문하여 해결할 수 있었다. 이번 ‘멘토 언니’간담회에 참여한 이소희(단일 10) 학우는 “포스텍을 먼저 졸업한 여성 선배에게 평소 궁금했던 문제의 답을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직접 물어보지 않은 이야기들도 들려주어 감사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던 보람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