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lingual Campus에 대한 학생들의 소리
Bilingual Campus에 대한 학생들의 소리
  • 박민선 기자
  • 승인 1970.01.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BS 주최, ‘하나의 소리’ 행사 개최

올해 입학식인 3월 2일 Bilingual Campus 선포식을 시작으로 우리대학은  Bilingual Campus를 시행하였다. 캠퍼스 가로등에 내걸린 Bilingual Campus 시행 현수막이 익숙해져 가는 즈음, PBS(Pos tech Brodcasting Systems)에서는 Bilingual Campus를 3/4학기를 겪어본 학생들의 소리를 듣고, 그들의 생각을 학교 측에 전달하자는 취지로, ‘하나의 소리’라는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하나의 소리’ 행사는  5월 25일 오후 4시부터 약 두 시간 동안 아틀라스 홀에서 진행되었다.

주제는 크게 6가지였는데 △국제화에 대한 생각 △Bilingual Campus의 바람직한 모습 △현행 Bilingual Campus 정책에 대한 생각 △Bilingual Campus의 장점ㆍ단점 및 보완점 △Bilingual Campus에 대한 학생들의 바람직한 태도 △기타 의견에 대해서 자유롭게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우리대학에서 시행하고 있는 Bilingual Campus는 시행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그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이 각자의 관점이나 중요도의 차이로 인해 서로 엇갈리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 ‘하나의 소리’행사에는 비록 소수의 학생이 참여 했지만, PBS는 학교 구성원들의 소리를 듣기 위해 이번 토론회와 같은 ‘하나의 소리’를 앞으로도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