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봉사단, 아동센터 어린이 초청 운동회 개최
RC봉사단, 아동센터 어린이 초청 운동회 개최
  • 손영섭 기자
  • 승인 1970.01.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소중한 체험
▲ 어린이들과 함께 경기하는 봉사단원

아동센터 체육대회가 5월 21일 우리대학 체육관에서 열렸다. 올해로 3회를 맞는 이 행사는 매년 어린이날을 기념해 RC봉사단에서 교육 봉사를 하고 있는 아동센터의 어린이들을 초청해 개최하는 운동회이다. 올해는 사정상 석가탄신일에 열리게 되었다.

행사는 판 뒤집기ㆍ줄다리기ㆍ단체 줄넘기 등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다양한 게임과 아이들의 장기자랑으로 구성되었다. 봉사자의 역할은 크게 진행요원과 일반봉사자로 나뉘어 진행요원은 행사의 여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업무를 담당했으며, 일반봉사자는 아이들과 같이 게임에 참여하면서 아이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아이들이 즐겁게 놀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맡았다.

이원지(산경 08) 책임자는 “올해는 작년보다 행사를 짜임새 있게 구성해서 중간 중간 버리는 시간이 적었어요. 몇 년째 똑같은 프로그램으로 진행해 내년부터는 새로운 코너를 만드는 등 새로움을 더할 계획입니다. 학우들이 RC 봉사단에 많이 참여하길 희망합니다”라며 RC 사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최성진 (물리 10) 봉사자는 “빛살아동센터에서 봉사활동을 하는데, 대학에 와서 쉽게 할 수 없었던 일을 한 것 같아 의미가 있었고, 아이들의 천진난만한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았던 것 같다”라며 참가하게 된 동기와 소감을 밝혔다.

올해 처음 참가한 그림속세상 아동센터 김현실 책임자는 “다른 곳에서 주최하는 행사와 달리 봉사자 수가 많아서 질서를 유지하기가 편했어요. 다만 아이들이 장기자랑을 할 때 봉사자들이 응원유도나 호응을 더 해줬으면 좋겠어요” 라며 아쉬운 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