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과 선택적 전략으로 세계 1등으로 가야”
“창의성과 선택적 전략으로 세계 1등으로 가야”
  • 박지용 기자
  • 승인 2010.05.19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윤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 강연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APCTP)에서 주최하는 과학커뮤니케이션 포럼의 일환으로 ‘글로벌시대에 대응하는 세계 1등 가치창출 전략’이란 주제로 정윤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의 강연이 5월 14일 오후 5시 30분부터 포스텍 무은재기념관 501호에서 진행되었다.

정윤 이사장은 이날 강연에서 이제 세계는 하나라는 것을 강조하며, 전문성, 다양성, 창의성이 중요한 시대라고 역설하였다. 또한 향후 10년은 기후변화, 에너지, 식량문제 등과 같은 지구와 인류의 현안을 해결하는 데 집중될 것이며, 과학기술 이공계인력이 그 중심이 될 것이라고 과학기술의 중요성에 대해도 강조하였다. 또한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고 선택적 전략을 통해 세계 1등의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며 강연을 마무리하였다.

APCTP의 과학커뮤니케이션 포럼/강연 시리즈는 과학자와 다양한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들이 과학의 전통적 경계를 넘어 예술, 문화, 언론, 사회 등 다양한 분야와의 만남을 통해 상호 접목 및 소통을 도모하는 자리다

정윤 이사장은 과학기술부 차관을 지냈으며, 한국과학문화재단 이사장으로 부임(2008년 6월)하여 수학·과학교육 강화 등을 통해 한국과학창의재단으로 확대 개편함하여 인재·영재 양성과 과학문화 창달의 선도 기관으로 육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