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 멘토십 프로그램’3번째 출발
‘포스텍 멘토십 프로그램’3번째 출발
  • 박민선 기자
  • 승인 2010.05.05 2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티 30명 선발…내년 2월까지 10개월간 진행

제3기 포스텍 멘토십 프로그램이 이번 달부터 내년 2월까지 총 10개월 동안 진행된다. 1기는 지난해 5월부터 지난 2월까지 시행되었으며, 지난해 11월부터 시작된 2기는 오는 8월까지 진행 중이다. 지난 2월에 임기를 마친 1기 멘토 대부분이 3기 멘토로 다시 활동할 예정이다.

21세기 글로벌 리더로 포스테키안을 양성하기 위해 리더십센터가 시행하는 ‘포스텍 멘토십 프로그램’은 우리사회의 리더들을 멘토로 초빙하여 포스테키안들이 이들의 리더로서의 가치와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글로벌 리더십 마인드 및 역량을 함양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멘토(사회 각 계층의 글로벌 리더)와 멘티(포스텍 재학생)의 교류를 통해 멘티들은 멘토의 글로벌 리더십 마인드를 학습하고 모델링함으로써 인간과 세계에 대한 이해 증진과 글로벌 리더십 역량을 함양하는 장을 제공받을 수 있다.

멘토 1명당 멘티 2~3명으로 구성되어 있고, 멘티는 총 30명을 선발했다. 멘티들은 5월 초에 열리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비전 교육, 롤 모델링 교육, 글로벌 매너 교육 등의 정기 교육과 멘토링에 참여하고, 멘티 활동 보고서와 참가 후기를 제출해야 한다.

리더십센터의 김지영 책임연구원은 “학술ㆍ연구ㆍ경영ㆍ예술ㆍ의학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 저명인사들을 멘토로 모시고, 리더십 역량이 있는 학생들을 멘티로 선발하여 10개월 간 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리더십 교육의 성공적인 사례로 발전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1기와 현재 진행되고 있는 2기에 이어 3기 멘토십 프로그램에서도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