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腦)가 궁금하세요?”
“뇌(腦)가 궁금하세요?”
  • .
  • 승인 2010.03.24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뇌 주간’ 맞아 다양한 행사 개최

뇌연구센터(센터장 김대진 컴공 교수)는 ‘세계 뇌(腦) 주간(World Brain Awareness Week)’행사의 일환으로 3월 19일 저녁 7시 생명공학연구센터 대강당에서 ‘뇌와 인간, 그리고 컴퓨터’라는 주제로 공개강연을 가졌다.

중ㆍ고교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이날 강연에서 △뇌와 의식 : 왜 인간인가?(물리 김승환 교수) △뇌-컴퓨터 인터페이스(김대진 센터장)를 주제로 한 강연과 함께 연구실 탐방 행사가 진행되었다.

뇌는 다른 장기와는 달리 몸과 마음을 연결하는 통로이면서 인간의 생존과 건강뿐 아니라 고도의 인지 및 사고 기능을 수행하는 인체기관이지만 여전히 미개척지로 남아있어, 과학기술계에서도 21세기 마지막 도전 과제로 여기고 있다.

뇌 주간 행사는 일반인에게 뇌 과학 연구의 중요성을 이해시키기 위해 1992년 미국에서 처음 개최되었으며, 현재 57개국에서 매년 3월 셋째 주에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올해 9회째로, 이번 행사는 ‘뇌를 쉽게 알려드립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13일부터 20일까지 포항을 비롯한 전국 10개 도시에서 개최되었다.

김대진 센터장은 “이번 행사가 뇌 과학 연구자들과 국민들이 직접 만나 뇌를 알고 그 중요성을 인식하는 한편, 청소년들이 뇌과학자로서의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