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수준 연구인력 지원제도 운영
국내 최고수준 연구인력 지원제도 운영
  • .
  • 승인 2010.03.03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학년도 청암 펠로우십 증서 22명 수여
▲ 청암 펠로우십 수여식.

우리대학은 대학 연구역량 강화와 신진 연구인력 육성을 위해 청암 Graduate Fellowship과 Postdoctoral Fellowship을 제정하고, 대상자 22명에게 2월 16일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관련기사 288호 일촌맺기>

우수인재들의 과학기술 분야 진출을 유도하기 위해 2008년 제정한 ‘청암 Graduate Fello wship’은 우리대학 석ㆍ박사통합과정 및 박사과정 입학생 중 우수한 학생을 선발, 3년간 매년 최대 2,500만 원을 지원하는 제도로, 개별 대학이 자체 제정한 장학금으로는 국내 최고 수준이다.

우리대학은 이와 함께 신임 박사후연구원들을 대상으로 젊은 연구인력을 발굴하고 창의적인 연구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청암 포스텍 Postdoctoral Fellows hip’을 마련하여, 매년 2,000만 원의 연구장려금(급여 별도 지급)을 2년간 지원한다. ‘청암(靑巖)’은 박태준 설립이사장의 호를 딴 것이다.

한편, 2010학년도 ‘청암 Graduate Fellowship’ 대상자는 수학과 통합과정 입학예정자인 국우현 씨를 비롯한 19명이며, ‘청암 포스텍 Postdoctoral Fellowship’ 대상자는 이상현 씨 등 3명이 선발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