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술종합학교는?
한국예술종합학교는?
  • 박지용 기자
  • 승인 2008.09.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한예종)는 1993년 국내외 최고의 예술전문가를 양성한다는 취지하에 정책적으로 설립된 국립예술학교이다. 올해로 개교 15주년을 맞은 한예종은 현재 서울의 석관동과 서초동에 캠퍼스를 두고 있다.

현재 5대 황지우 총장을 중심으로 세계에서 내로라하는 실력을 지닌 138명의 교수진들이 예술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한예종은 학부-대학원 과정이 아니라 예술사-예술전문사 과정으로 구분되며, 현재 예술사 과정에 26개 학과 38개 전공 2,499명, 예술전문사 과정에 30개 학과 60개 전공 864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다.

한예종은 음악원·연극원·영상원·무용원·미술원·전통예술원 등 6개의 교육기관을 두고 있다. 6개 원은 각자 독자성과 전문성을 지닌 독립된 교육기관이지만, 예술이라는 공동의 테두리 안에서 서로 간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전문성을 심화시켜 나가며 창의적 예술인재를 키우는 데 주력하고 있다.

한예종은 우리나라 문화예술을 이끄는 선두주자로서 세계적으로도 그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2004년에는 세계적인 교향악단인 뉴욕필하모닉과 한예종 학생이 협연을 하기도 했다. 또 리즈 국제 피아노 콩쿠르, 프랑스 에피날 국제 피아노 콩쿠르 등 권위 있는 국제 콩쿠르 대회에서 눈에 띄는 실적을 거두면서 전세계에 우리나라 예술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