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마을’로 초대합니다
‘로봇마을’로 초대합니다
  • NULL
  • 승인 2008.09.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21일 지능로봇경진대회 10주년 페스티벌
우리대학과 경상북도·포항시가 주최하고 (재)포항지능로봇연구소(www.piro .re.kr)가 주관하는 ‘로봇마을로의 초대 -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 10주년 페스티벌’ 행사가 9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우리대학 실내체육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지식경제부·교육과학기술부·㈜유엘코리아·디지털메카트로닉스융합기술인력양성사업단이 후원하는 이 행사는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를 널리 알리고, 일반인들에게 로봇을 테마로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다.

이번 행사는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가 걸어온 발자취를 보여주고, 로봇에 대한 10가지 재미있는 이야기를 소개하는 주제관과 대회 수상작 전시관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마련되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꾸며진다. △로봇동물원 △로봇아티스트 작품 전시 △로봇축구 배틀 △화가로봇 체험 △에버원 전시 △에어바운스 미로찾기 △로봇 퍼레이드 △대형 퍼즐놀이 △종이로켓 만들기 △재활용품 로봇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여 어린이들에게 교육적이고 흥미진진한 로봇세상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어린이·청소년·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행사장 전역을 관람 체험하면서 스탬프 랠리를 완성하면 포항지능로봇연구소 내 로보라이프뮤지엄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8월 말부터 로봇에 관한 사연으로 UCC 공모전도 개최되어, 심사와 인기투표로 뽑힌 1등 수상자에게는 50만원의 상금도 주어진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포항지능로봇연구소는 설립 3주년을 맞이하여 개막식 당일 연구소 1층에서 지금까지 개발된 로봇의 시연과 세부 과제의 연구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