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발명의 날’ 국무총리 표창
우리대학, ‘발명의 날’ 국무총리 표창
  • NULL
  • 승인 2008.05.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공 차형준 교수, 지식경제부장관 표창도
우리대학이 발명장려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5월 1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43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우리대학은 △직무발명 출원비용 지원제도 △연구실별 발명지원제도 △지식재산권 정규교과과정 개설 △학생·연구원 대상 발명관련 세미나 △연구실 발명담당자 제도 등 구성원들의 발명 장려 차원의 다양하고 효과적인 제도를 개발, 운영한 공로로 이 상을 수상했다.

또 빠르고 효율적인 발명지원을 위해 종이로 된 문서가 필요 없는 지식재산관리 전산시스템을 개발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발명·특허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 발명자들의 실적을 향상시킨 점도 높이 평가되었다.

한편 2004년 홍합 유래 기능성 바이오접착소재 개발의 가능성을 열어 주목을 받은 화학공학과 차형준 교수도 이날 지식경제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생체분자 차원에서 세포를 재설계해 유용한 바이오소재를 생산하고 개발하는 분자생명공학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는 차 교수는 생물공학분야에서만 2003년부터 2007년까지 국내특허 등록 11건, 출원 12건, 국외특허 출원 19건, 국내 기술이전 1건, 국외 기술이전 3건 등의 발명실적을 올려왔다.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는 세계 최초의 측우기 발명일인 5월 19일을 기념해 매년 발명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발명진흥에 공헌한 유공자를 포상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