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년도 직원 교육계획 확정
금년도 직원 교육계획 확정
  • NULL
  • 승인 2008.04.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당 100시간 목표, 승진기준 최소 60시간
업무 프로세스의 최적화와 개인 및 조직의 역량 강화를 통해 우리대학 고유의 행정 모델을 정립하기 위한 직원 교육계획이 확정되었다.
이에 따르면 올해부터 내년까지를 개인 및 팀 업무 효율화에 중점을 둔 ‘기반구축’, 2010~11년을 일상업무 프로세스 효율화에 중점을 둔 ‘개인 및 조직 역량 강화’, 그리고 2012~15년을 업무 표준화(SOP) 등 ‘포스텍 행정모델 정립’을 중점 추진전략으로 삼아 우리대학 고유의 일하는 방식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금년도 직원 교육은 교육주관부서(총무인사팀)가 주관하는 △공통역량 △리더십역량 △직무역량 교육과 개인별로 선택하는 △사이버 교육과정 △기타 교육과정으로 구성된다.
공통역량 교육은 △사외 유명강사 초청특강 △하계연수 △사이버 필수교육 △어학센터와 연계한외국어 교육 △산행·체육대회 등 조직 활성화 활동 등으로 구성된다. 또 리더십역량 교육은 △총장 특강 △승진자 및 직책보임자 교육 등으로, 직무역량 교육은 △외부위탁 직무전문화 교육 △해외 직무연수 △전문자격 취득 지원 등으로 구성된다.
개인별로 선택하는 교육으로는 포스코 e-캠퍼스 일반과정과 어학과정, 기타 교내외 교육기관의 교육 등이 있다.

연간 교육이수시간 목표는 1인당 100시간, 승진에 필요한 최소 교육이수 시간은 필수과정을 포함해서 60시간이며, 이수시간이 부족한 직원은 평가에 반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