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 NULL
  • 승인 2008.03.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텍-포항시 간담회 개최
우리대학과 포항시 간 산학협력 활성화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현안문제 협의와 교류를 통한 상호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간담회가 지난 6일 오후 5시 우리대학 대회의실에서 백성기 총장과 박승호 포항시장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간담회는 두 기관이 협력하여 추진하는 나노기술집적센터, 산학협력 중심대학 육성사업 등과 공통 관심사인 국제비즈니스 벨트조성, 신재생 에너지 클러스터 구축 등을 핵심 화두로 두 기관이 적극적인 협력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포항시는 우리대학이 발굴한 우수기술(2004~2007년 특허출원 1,900건, 특허등록 872건)에 대하여 기술이전 투자마트를 통한 지역기업체에 사업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 지원과 관심을 나타냈다.
또 포항의 우수한 과학 인프라를 활용한 R&D 교육, 국제공동연구소 설립 등을 조성하는 국제 과학 비즈니스 벨트 조성과 제4세대 방사광 가속기 건립, 막스플랑크재단 국제공동 연구소 유치, 포항 첨단의료산업 클러스터 구축 등 공동 관심사항에 대한 우리대학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특히 내년 11월 포항에서 개최 예정인 ‘세계 로봇올림피아드(WRO) 2009’ 준비에도 적극적인 협조와 지역기업과의 산학협력을 위한 포항시의 역할 강조, 포항의 글로벌화를 위한 우리대학의 노하우 전수 등에 관한 내용들이 함께 다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