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사-박승호 포항시장
축사-박승호 포항시장
  • NULL
  • 승인 2008.03.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기와 도전정신으로 자신을 담금질해야”
만물이 생동감을 더해가는 봄의 길목에서 포항공과대학교가 2008학년도 입학식을 갖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올해 처음 캠퍼스를 밟게 되는 신입생 여러분과 더 큰 학문적 열정을 펼치기 위해 석·박사과정을 공부하게 될 재학생 여러분께 진심어린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첨단과학도시 포항의 위상을 드높여주시는 백성기 총장님을 비롯한 교직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포스텍은 세계 유수의 일류대학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아시아 최고 수준의 공과대학입니다. 또한 과학한국의 미래를 열어가는 대명사로 포항의 자랑 그 자체였습니다. 그 위상에 걸맞게 그동안 많은 연구성과를 일구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성취해야 할 과제도 많고 개척해야 나가야 할 분야도 너무나 많습니다. 그 몫은 여러분의 어깨에 달려 있습니다. 특히 올해 처음 입학하시는 신입생 여러분이 앞으로 부딪쳐야 할 4년은 결코 쉽지 않을 것입니다.

자신을 담금질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그 담금질에는 패기와 지칠 줄 모르는 도전정신이 함께 해야 하고 끊임없는 아이디어와 창의력의 발휘가 요청됩니다. 대학이 모든 것을 해결해 주지는 않지만 여러분께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여 줄 것입니다.

미래는 도전하는 사람의 것이라고 합니다. 꿈과 용기를 가지고 미래에 도전하는 활기찬 대학생활을 만들어 가시고 여러분을 통해서 포스텍이 포항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대학으로 더 큰 성장을 거듭하기를 바랍니다.

입학생 여러분께 거듭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포스텍의 무궁한 발전과 학생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