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사
축사
  • 포항시장 박승호
  • 승인 2007.09.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전 2020 실현으로 포항 발전의 견인차 되길
오늘, 우리 포항의 큰 희망이 되고 있는 세계적인 연구중심대학 포스텍 총장 이취임식의 자리에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지난 임기동안 포스텍이 세계 최고의 이공계 대학으로 자리매김하는데 큰 역할을 하시고 지금 떠나시는 박찬모 총장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지금까지의 성과를 더 한층 계승 발전시켜 나가야 할 무거운 책임감을 안고 새로 취임하시는 백성기 총장님께 축하와 함께 포항발전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합니다.

백성기 총장님께서는 20년이 넘는 세월 포스텍에 몸담아 오시면서 학교발전과 교육에 헌신하여 오셨을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발전에도 뛰어난 지도력을 발휘해 오신 분입니다. 그래서 저는 포스텍에 거는 우리 시민들의 기대가 크다는 것을 총장님께서도 너무나 잘 알고 계신다고 생각하며, 그런 만큼 포스텍 비전 2020 실현을 통한 포항 발전의 견인차가 되어 줄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아무쪼록, 포스텍이 신임 총장님을 중심으로 위기에 빠진 대한민국 과학계를 지탱하는 주춧돌로 연구역량을 한껏 키워나가고, 지역사회를 이끌어 나갈 인재양성의 요람으로 더욱 발전해 나가면서 지역발전을 선도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백성기 총장님의 취임을 거듭 축하드리며, 포스텍의 무궁한 발전과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