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총장께 바란다_학생
신임 총장께 바란다_학생
  • 김준영 / 총학생회장, 컴공 04
  • 승인 2007.09.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더십·재정확보·신뢰회복이 관건
우리대학은 설립 후 지난 20년 동안 놀라운 성장속도로 대한민국의 최고의 대학으로 자리 잡았다. 최근 그 성장속도가 느려진 시점에서, 지금은 성장속도에 박차를 가하여 세계최고의 대학으로 도약해야 할 시기이다. 따라서 이번 5대 총장의 자리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자리이다.

학생들이 학교에 바라는 점은 몇 가지로 추릴 수 있다. 외국 타 대학의 연구소 못지않은 연구환경 개선, 학부 교육과정의 공정한 평가와 투명성 보장, 포항이라는 지역적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학생복지 지원 등이 있다. 물론 궁극적으로는 포스텍의 발전을 원할 것이다. 이들은 총장의 리더십과 탄탄한 재정확보, 구성원간의 신뢰회복이 조화를 이루었을 때 가능할 것이다.

최근 학내 언론단체에서 신임 총장님과 인터뷰를 가졌다. 이 인터뷰에서 총장님께서는 학생들의 질문에 시원스레 답변을 해주셨다. 총장님의 답변은 학생들 역시 공감을 하는 부분이 많았다. 또한 총장님과 학생간의 대화의 장으로서 의미 있는 자리였으며, 앞으로도 구성원간의 의사소통을 더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이와 같은 자리가 더 많아져야 할 것이다.

많은 구성원들의 관심 속에 5대 총장님이 선출되셨다. 뛰어난 지도자가 뽑혔다고 해서 모든 일이 해결되는 것이 아니다. 대학 구성원 다함께 힘을 합쳐 포스텍의 이름을 드높이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 총학생회도 대학 구성원의 일부로서 신임 총장님을 지지하는 바이며, 학생간의 의견수렴을 통하여 대학발전에 더욱 힘쓸 것이다.

백성기 신임 총장님의 취임을 축하드리며, 진심으로 대학의 발전을 기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