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총장께 바란다_직원
신임 총장께 바란다_직원
  • 황남구 / 직발협 근로자대표, 기
  • 승인 2007.09.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성원들의 다양한 고언에 귀 기울이길
VISION 2020 목표 달성과 POVIS 안정화 등을 위하여 우리대학 구성원 전체가 총체적으로 노력을 경주하고 있는 시점에 5대 총장으로 선임되신 백성기 총장님의 취임을 직원들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 4년을 돌이켜 보면 대학은 보이지 않는 알 수 없는 침체의 늪에 빠져 있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직원들이 총장님께 바라는 네 가지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盡人事待天命이라는 옛 말처럼 조직의 특성에 맞고 직원들이 이해할 수 있는 합리적인 승진과 부서이동 등의 인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작년 한 해 동안 불필요하고 무성한 인사 소문 때문에 직원들의 업무에 많은 지장을 초래하였기에, 합리적이고 투명한 인사를 부탁드립니다.

둘째, 직원들이 대학발전을 위해 신바람 나게 일할 수 있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해 주십시오. 현재 VISION 2020의 목표달성과 POVIS 등 다양한 프로젝트들의 무리한 진행에 따라 고유 업무 외적인 업무 부하로 인하여 직원들의 사기는 침체되어 있습니다.

셋째, 우리대학의 수장으로서 대학의 모든 제도와 행정이 제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강력한 리더십을 발휘해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총장님께서 리더십을 발휘하지 못하게 되면 직원들은 구심점을 잃게 되어 업무처리에 문제점이 발생하게 되며, 직원들은 복지부동하게 됩니다.

넷째, 총장님께서 소견서에 “다양한 구성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첫 번째로 말씀하신 것처럼 직원들의 목소리를 잘 들을 수 있는 개방된 총장실을 운영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이 없는 국가가 있을 수 없듯이 대학발전을 위한 구성원들의 다양한 고언을 총장님께서 귀 기울이지 않으신다면 우리대학이 세계적인 대학으로 발전하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끝으로 총장님 취임에 즈음하여 새롭게 선출된 직장발전협의회 근로자 위원들도 대학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직원들의 목소리를 총장님께 가감 없이 전달하여 우리대학이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총장님의 취임을 축하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